본문 바로가기
Coffee,Tea

커피숍 카페 창업비용 세부설명

by Louis & Yann 2020. 5. 26.

카페운영 커피숍창업비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페운영 커피숍창업비용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현대사회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음료가 커피가 되었습니다. 많은분들은 커피가 좋아서 마시기도하고, 피곤한 몸을 일으켜세우기위해 마시는분들또한 있죠 하지만 이유가 어떻든간에 커피시장은 나날이 증가하고있고 그에따라 누구나 한번쯤은 커피숍 창업이라는 꿈을 꾸게 되는거같습니다.

 

회사가 너무 힘들고 스트레기받기때문에 카페 창업을 도전하시는분들도 많고 퇴직을 하고 제2의 직장을 구하고자하는데 마땅힌 한게 없어서 커피숍창업을 해야지하는 분들이 대다수일거같습니다. 요즘은 크게 일반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과, 프랜차이즈 창업 이렇게 두가지로 나누어서 카페운영이 되고있는거같아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녹치않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커피시장이 발전함에 따라 수많은 분들이 이미 이 커피사업에 뛰어들고있고 그만큼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 또한 많아지다 보니 커피값은 자동적으로 내려가고 하루에도 수천개의 커피숍들이 문을 닫고있는게 현실이죠.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이세상에 쉬운 사업이란 없습니다. 결국은 모든사업은 그시기에 따라 레드오션이고 고달픕니다. 그러기에 나라고 우리라고 커피창업에서 성공하지못하느니라는 법은 없습니다. 

 

 

뚜렷한 목표의식과 커피를 사랑하는 마음 사업적인 마인드 등 여러가지를 갖추면서 커피숍창업에 임한다면 누구든 성공공가능한 창업을 만들수있다고 생각합니다.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 창업비용 이제 서론은 이정도로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일단 숫자적인 액수도 중요하지만 커피숍창업 비용에 있어서 어떠한 카테고리가 있는지부터 아는것이 가장중요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무시하고 넘어간다면 사업의 시작할수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커피숍창업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커피숍창업비용일거라고 생각합니다. 돈, 투자금이죠.  이러한 투자금에 대해서 우리는 대체 얼마의 비용을 들여야 커피숍창업을 할수있까라는 질문을 할수있겠네요. 왜냐하현 에스프레소 머신 등 커피 그라인더 정말 사야할게 많기때문에 차근차근 꼼꼼히 살펴봐야겠네요.

 

 

권리금 보증금 임대료

커피숍창업비용의 시작으로는 일단 카페를 차리기위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내가 건물주 즉 가게의 주인이 아닌이상 상가를 임대하는 임대료는 피할수없는 첫번째 관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많은 투자금이 들어가는 부분이기도 하죠. 매달마다 빠져나가는 지출금이기때문이죠

커피숍창업에비용의 두번째는 권리금입니다. 바닥권리금과 시설 권리금 이 두가지로 나눠볼수있겠네요. 바닥권리금 같은경우는 쉽게 말해서 역세권 위치적으로 좋은 유동인구가 많은 장사하기 좋은 위치를 얻기위해서 지불한는 금액입니다. 만약 그 위치가 공실 상가라면 이부분을 생각안하셔도 되겠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공실 상가란 정말 찾기 힘들겠쬬.

시설권리금  같은 경우는 만약 내가 기존에 카페로 운영하고있는 자리를 인수하려고할때 시설이나 집기류등 인테리어된 장소 여러가지부분을 포함해서 인수하게 되는데요 이부분에서 지불하게되는 돈을 시설권리금이라고 합니다. 만약 기존의 카페인수가 아니라면 시설권리금은 낼필요가 없는것이죠.

커피숍창업비용 보증금과 임대료 권리금등 지역에 따라 사실 너무나도 천차만별이기는 합니다. 커피숍창업비용에 있어서 결국은 발품 싸움과 전략적인 마게팅 싸움이라고 보시면될거같아요 1층의 상가의 기준으로 15평 기준 3000만원 5000천만원 만원 정도를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인테리어 비용

커피숍창업비용 카페에서 중요한 부분중 하나가 인테리어 비용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요즘은 어딜가나 인테리어는 중요한 부분이긴하죠. 인테리어비용은 보통 내가 생각하는 비용보다 훨씬더 많은 비용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인건비가 상당히 비용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크기에 비용을 줄이기위해 목수한분과 함께 셀프 인테리어를 하시는 카페 사장님들이 요즘 많아지고잇습니다.

평균적으로 15평기준으로 1000만원 초반에서 후반까지 비용이 들어가는편입니다. 여기서 목수분과 창업자분이 얼마만큼 발품 손품이 들어가냐가 비용에 크게 영양을 주는부분입니다.

 

 

커피 머신, 그라인더 구입 비용

이제 카페에서 빠질수없는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과 그라인더 구입에 비용입니다. 커피 머신 같은 경우는 기존의 가정용 커피머신에 비해 손님들을 받아들일수있는 로테이션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쩔수없이 고가워 커피 머신을 구입할수밖에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중고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을 구입해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죠. 처음부터 고가의 새제품을 아무것도 모른상태에서 사용하는것보다 좀더 저렴한 중고제품을 사용하면서 시장파악, 그리고 기계의 요령또한 익히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중고만으 단점또한 존재하는데요 바로 잦은 고장입니다. 매번 고장날때마다 수리비용이 들어가기때문에 한번 구매하실때 상태가 괜찮은 중고 커피 머신을 구매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중고 커피머신 가격은 약 500만원대입니다.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과 그라인더에서 좀더 비중을 둬야하는 곳은 바로 그라인더입니다. 원두가 어떻게 분쇄되느냐 즉 정확성에 따라 커피맛은 천지차이입니다. 그렇기에 세밀한 세팅값 조절과 정확한 분쇄가 가능한 고가의 그라인더를 구입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약 300-400만원입니다.

 

커피숍창업비용  간판 어닝 설치 비용

요즘은 간판 어닝 또한 개성있는 카페들이 결국 손님들을 끌어들이는것 같습니다. 간판과 어닝을 설치시 200-300만원 입니다. 간판은 정말 중요한 부분중 하나이기에 한번하실때 괜찮은 곳에서 의뢰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커피숍창업비용 그외 기타 장비구입비용

이제 기타 장비들을 구입해야하는데요 메뉴구성에 따라 이부분은 차이가 있겠지만 기본적인 장비들을 말씀드리면 냉장고, 온수디스펜서, 믹서기, 정수기, 제빙기, 오븐, 쇼케이스 등이 있습니다. 넉넉하게 500만원정도 비용이 필요합니다.

 

 

 

 

커피숍창업비용 기타 물품 구입

이부분도  테이크아웃 컵, 머그컵, 쟁반, 커피원두, 우유, 과일 등이 필요한데요 이러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매달 마다 나가는 돈으로 방문고객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약 150-200만원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대충 이정도로 세팅값을 맞추면 약 5000천만원정도의 커피숍창업비용이 들어갈것같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이건 어디까지 어림잡아 말씀드리는 비용으로 위치, 인테리어, 장비등에따라 가격차이의 많은 변동은 발생할수있습니다. 처음 카페를 창업하실때 힘들더라도 커피값은 아끼마시고 많은 발품많이 하서도 비용을 아끼는게 최고의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커피숍창업비용에 관련 글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