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탈리아 브랜드 몰스킨 다이어리

by Louis & Yann 2020. 1. 18.

이탈리아 브랜드 몰스킨 다이어리


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다이어리 브랜드 몰스킨에 대해서 정보를 드리고자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몰스킨은 노트북, 다이어리, 펜, 다이어리, 등을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2012년도부터 이 몰스킨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매번 다이어리 쓰는 것을 실패하면서 꾸준히 쓸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생각하던 와중 눈에 보였던 브랜드가 몰스킨이었습니다. 너무 심플하고 고급스러워서 맘에 들었지만 다른 다이어리에 비해 가격이 비싸서 고민을 많이 했죠.. 하지만 이 가격이 비싸다는 게 저에게 다이어리를 계속 쓰게 만드는 동기부여가 되어 2012년부터 지금까지 거의 매일 다이어리를 써가고 있습니다..

 

자그럼 좋아하는 몰스킨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몰스킨을 매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대부분의 연초 다이어리를 구매하시면서 몰스킨이라는 브랜드를 알게 되실 텐데요. 그만큼 몰스킨에서는 다이어리와 노트북이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몰스킨


몰스킨은 1997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19세기 20세기에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들( 반 고흐, 헤밍웨이, 피카소) 몰스킨 디자인의 노트북들을 사용하면서 이러한 디자인을 감각적으로 살려 만든 브랜드라고 합니다. 또한 몰스킨이라는 이름은 이 몰스킨 재질의 프랑스제 노트에서 이름을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몰스킨은 어디서 디자인하고 만들어지는가 


 

몰스킨은 현재 대부분의 디자인을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본사에서 디자인을 하고 있고 제작과 생산은 중국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원가 등을 고려해서 중국 생산을 하지만 가격을 대충 아시다시피 지금도 싼 편이 아니라 유럽 생산이면 얼마나 더 비 싸질지...

몰스킨은 고전적인 느낌을 살리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중성 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 산림 관리 위원 FSC 인증을 받은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몰스킨 다이어리의 종류와, 종이의 질 알아보자


 

 

사실 몰스킨에서 판매하고 잇는 제품은 너무나 다양하지만 가장 메인이 되는 제품은 노트와, 다이어리 입니다. 사이즈로는 포켓, 라지, 엑스라지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선택 기준은 개인의 사용용도와 선호 크기에 따라서 구매하시면 될 거 같아요. 또한 몰스킨의 커버로는 하드커버와 소프트커버로 나뉘는데요 많은 분들이 여기서 취향이 너무 갈리는 거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처음에는 하드커버를 사용했지만 지금은 항상 구매할 때 (가죽 느낌이 나는) 소프트 커버를 사는 편이에요. 몰스킨 제품을 오래 사용하고 보관하는데 결국 시간이 지나면서 좀 더 자연스러운 멋을 내는 건 소프트커버라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종이의 질 같은겨우는 개인적으로 가격에 비해서 별로다라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아주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몰스킨보다 월등히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노트를 사용해보지 못했어요. 이 정도면 훌륭한 필기감을 느끼 실수 있을 겁니다.

 


 

몰스킨 9년을 사용하면서 느낀 나의 생각 

"왜 사람들은 몰스킨에 열광할까"


여기서는 정말 개인적인 의견으로 글을 작성할 거 같습니다. 일단 첫째로 고급 브랜드화된 마케팅입니다. 몰스킨 같은 경우 다이어리 브랜드 중에서 가장 마케팅 고급화를 잘한 브랜드가 아닐까 싶어요. 다이어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일단 몰스킨을 모르는 분들은 극히 적으니깐요. 그리고 두 번째로는 몰스킨만의 디자인입니다. 사실 지금은 몰스킨과 비슷한 디자인들의 제품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었지만 10년 전까지만 해도 몰스킨처럼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다이어리 느낌은 찾기가 힘들었기에 몰스킨이 이렇게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말 매년 사용하면서 쌓여가는 몰스킨만의 매력입니다. 워낙 가격도 나가다 보니 사용 후 자연스럽게 보관하게 되고 그렇게 쌓인 몰스킨을 볼 때 저도 모르는 성취감과 만족감은 몰스킨을 사랑하는 사용자들의 대부분이지 갖고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9년 동안 몰스킨을 사용하면서 느낀 생각들은 글로 다루어봤습니다. 다이어리 그리고 몰스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